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것저것

2박3일 설악산 여름휴가 일정 1탄 : 산애가 펜션, 오색식당, 오색탄산온천

by 싱그나 2025. 8. 12.

이번 여름 휴가는 설악산으로 정했는데요! 사실 아주 급하게 정한 장소였답니다ㅎㅎ
여름엔 너무 덥고,, 지치고,, 하다보니 여름휴가를 굳이 가지말고 가을에 놀러가자~ 라고 했었지만,,
혹시 그런 말 들어보셨나요? 설악산에 다녀온 후 아이가 생겼다,,! 라는 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의 정기를 받고 아이가 생겼다는 카더라,,,를 어디서 주워듣고 그럼 나도 가볼까,,? 설악산,,? 하는 마음으로 급히 숙소를 예약하고 여름휴가를 떠났답니다ㅎㅎ
 
오빠도 저도 사실,, 등산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숙소를 구할 때 아예 설악산 안에 있는 숙소면 좋겠다!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찾아봤었는데요, 그러다 발견한 산애가 펜션,,! 사실 근처 펜션들이 모두 오래된 곳들이라 멋진(?) 컨디션을 요구하긴 어렵더라구요. 다만 후기를 찾아보니 노후화 되었지만 깔끔하게 관리가 잘 되어있다는 후기를 보고 방문했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기는 아주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숙박비가 비싼 편은 아니였고, 예약도 수월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8/7~8/9 2박3일 예약 101호 1박당 90,000원)

 
* 산애가펜션 기본정보
위치: 강원도 양양군 서면 대청봉길 58-22 산애가펜션 
전화번호: 033-672-1717
주차 : 가능

 
해당 펜션은 설악산 국립공원 안에 위치한 곳이라 바베큐 같은건 불가하다고 하더라구요!
주변이 산으로 둘러쌓여있어서 훨씬 선선했고 바람도 시원했습니다.
보통 설악산 등산객 분들이 많이 머무는 펜션이라고 하는데요, 사장님 내외분이 운영하시는 것 같았는데 너무 친절하시고, 방도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근처에 오색탄산온천, 계곡 등 도보 2~3분 거리로 가까워서 이 점도 좋았어요!
 
저흰 목요일 저녁 늦게 도착을 해서 다음날 아침부터 여행 일정을 세웠는데요.
금강산도 식후경,, 아니 설악산도 식후경으로 아침밥 부터 먹으러 갔습니다ㅎㅎ
산애가 펜션 근처에 식당들이 모여있어서 그 중 끌리는(?) 식당으로 갔어요.

 
* 오색식당 기본정보
위치: 강원도 양양군 서면 대청봉길 58-120
영업시간: 07:00~21:00
전화번호: 033-672-3180
주차 : 가능

이른 오전이라 그런지 손님은 저희 뿐이였습니다ㅎㅎ
그런데 블루리본이 저렇게 많더라구요? 약간 기대를 하며 주문을 했습니다.

아침이니 가볍게,, 산채비빔밥과 된장찌개를 시켰어요. 생각보다 가격이 조금 있더라구요,,?!ㅎ,,,ㅠㅠ
여행지이니 이 점은 어쩔 수 없겠죠,,ㅎㅎ

오랜만에 먹는 산채비빔밥,,~ 최근 된장찌개 먹고싶다고 노래했었는데 마침 있어서 너무 좋았다는,,!
된장찌개는 약간 짠 느낌이 있었지만,, 진해서 그런거겠죠?ㅎㅎ 흰 쌀밥과 같이 먹으니 괜찮았습니다.
산채비빔밥도 나물이 워낙 많아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배를 든든히 채운 후 방문한 오색탄산온천,,!

 
* 오색탄산온천 기본정보
위치: 강원도 양양군 서면 대청봉길 34
영업시간: 06:00~22:00
전화번호: 0507-1374-0880
주차 : 가능

많은 분들이 이 오색탄산온천을 방문하기 위해 이 쪽으로 여행을 오신다고 하더라구요!
꼬질꼬질한 모습으로 가본 오색탄산온천,,!
저흰 찜질방은 이용하지않고 온천만 이용하기로 했는데요, 기본요금은 18,000원 입니다.(대인기준)
 
다만, 산애가펜션에서 온천티켓을 구입하면 인당 10,000원(대인)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산애가 펜션에 투숙 후 오색탄산온천을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사장님께 꼭 문의해보세요!
 
저흰 너무 만족해서 금요일 아침,, 토요일 아침,, 모두 방문했답니다ㅎㅎㅎㅎㅎㅎ
 
생각보다 목욕탕이 깨끗했고, 탕도 종류별로 많았어요. 최근에 리모델링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야외에 히노끼탕도 있었고 누워서 쉴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따뜻한 온천수와 탄산온천이 메인이였는데, 특히 탄산온천은 톡 쏘는 듯한 느낌부터 약간 산화된 철?의 냄새도 나는게 신기했습니다ㅎㅎ 가장 인기가 많은 탕이라 사람들이 탄산온천에만 가득하더라구요ㅎㅎ
 
설악산을 등반 하고 오신 분들이라면 더 더욱 만족도가 높을 것 같았어요.
 
설악산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제 일정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